본문 바로가기

여행썰

2023년 이천도자기축제, 이천예스파크

728x90
반응형

제37회 이천도자기축제가 오는 4월 26일부터 5월 7일까지 12일간

이천도자예술마을(예스파크)과 사기막골 도예촌에서 성대히 열립니다.

 

올해 이천도자기축제는 '삼시세끼의 품격 Icheon Ceramics'라는 슬로건으로 체험과 공연, 판매를 비롯한 다야한 프로그램으로 시민과 관광객을 맞이합니다. 이천시를 뛰어 넘어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대표축제로 도약하고 있는 이천도자기축제로 미리 떠나봅니다.

 

종합축제로 '도약', 지역 도예인 '주도'

이천시는 이천도자기축제를 특정한 공간과 시간에만 이루어지는 기존의 여타 축제와 달리 축제를 분산 개최하는 한편 상시 개최합니다.

판매, 공연, 체험, 푸드 "다 있다"

올해 이천도자기축제는 이천도자예술마을(예스파크)과 사기막골 도예촌에서 각각 열리는데 주행사장은 회랑마을 ~ 사부작1길 도로 750m 구간입니다.

 

행사장은 크게 판매존과 공연존, 체험존, 푸드존, 전시존, 기타존, 야외공연장으로 나누어져 있는데 집적화된 축제 공간 조성으로 방문객 편의 및 축제 운영 효율성을 강화했습니다.

특히, 이천도자기축제 기간 동안에는 제2회 전국사진촬용대회(4월29일)와 제 10회 이천세계문화축제(5월5일)가 개최됨은 물론 유네스코 창의도시 14개 홍보관과 교류도시인 '세토시','고카시'를 비롯해 관내 우수기업 및 도예고 홍보관이 운영돼 국제교류의 장 마련과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오감만족' 관광객 사로잡는다!

공연존에서는 각종 예술인 공연과 군악대 공연이 축제 기간 내내 선보이며, 체험존에는 물레, 흙 빚기, 머그컵 그림 그리그 등 도자체험과 푸드트럭, 간실류 판매&휴게공간이 들어서며 지역 특산물 판매관도 마련돼 관광객들의 오감을 만족시킬 예정입니다. 이외에도 푸드존에는 새마을식당 및 간식코너가 마련됨은 물론 이천나드리 체험존에서는 조랑말 체험과 열기구, 드론축구가 열리며 아이들을 위한 모래놀이장과 지역 홍보관이 운영되는 등 전시존에는 이천도자명품틀별전, 이천도자기 테이블웨어전&포토존, 한국세라믹기술원의 '디지털기술유함관'이 관광객들을 맞이합니다.

"사기막골 도예촌"

'사기막골 도예촌도 꼭 방문 해 보세요'

이천도자기의 산 역사를 간직한 사기막골 도예촌도 색다른 행사준비로 관광객을 사로잡습니다.

사기막골 도예촌에서는 축제기간 동안 저렴한 가격에 도자기를 구입할 수 있는 도자세일 판매 행사와 풍성한 각종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2023년 제 37회 이천도자기축제 시작은 4월 26일 수요일이지만 개막식은 금요일인 4월 28일에 열립니다. 개막식엔 풍물놀이, 대형 도자기 퍼포먼스 외에도 초대가수 다이나믹듀오와 10cm 공연이 계획되어 있습니다.

수도권 봄나들이로 이천도자기축제 어떠신가요?

우리 함께 즐겨요~~^^

728x90
반응형